티스토리 뷰
한반도의 대표적인 원시림인 곰배령을 방문하려면 선착순 예약이 필요하며, 예약은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진행해야 합니다.
1일 탐방 가능한 인원은 450명으로 선착순으로 예약이 됩니다.
오전 9:00부터 11:00까지 센터 앞에서 입산이 가능하며, 중간 초소인 강선마을에는 12:00시까지 도착해야만 곰배령 입산이 허용되므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. 날씨와 즐길 만한 등산 코스 정보도 함께 제공하겠습니다.
곰배령 예약 안내
[숲길]을 클릭하여 예약하고 원하는 숲길을 선택한 후, [날짜선택]을 클릭하여 달력 팝업 화면에서 사용할 날짜를 선택한 뒤 [확인] 버튼을 클릭하세요. 그 다음, 이용할 인원수를 + 또는 -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하고,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 가능한 코스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곰배령 등산코스
점봉산 곰배령 산림생태탐방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원시림을 관찰할 수 있는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에 위치하고 있으며, 신갈나무로 이루어진 낙엽활엽수 산림을 중심으로 전나무, 주목, 분비나무, 소나무와 같은 상록침엽수종이 일부 자생하고 있는 울창한 원시림과 모데미풀, 한계령풀, 구실바위취 등 특산식물과 희귀식물을 포함한 다양한 야생화가 자생합니다.
[코스 1]
비교적 완만한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는 산림생태탐방로로 곰배령 정상부(1,164m)까지 탐방할 수 있습니다.완만한 경사의 산림생태탐방로 좌우로 펼쳐진 원시림과 자생하는 야생화가 이루는 숲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.[코스 2]
곰배령 정상부에서 하산시에 이용할 수 있는 하산전용 산림생태탐방로입니다. 주목군락지, 철쭉군락지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.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구간으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.